#1 MTS란 무엇일까요?
MTS는 작은 롤러에 미세한 바늘이 달려있는 기구입니다. 이 롤러로 피부에 롤링을 해서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내준 후, 앰플 등과 같은 성분을 피부 표피층 깊이 투입해 주어 성분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고 바늘에 찔린 피부가 재생되면서 콜라겐이 합성되어 늘어진 모공과 패인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시술을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MTS 롤러의 바늘 길이에 따른 차이에 있습니다. MTS 롤러는 가정용으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과 의사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의 롤러 바늘 길이가 다른데요, 보통 가정용으로 사용되는 롤러의 바늘 길이는 0.5mm 이하의 제품입니다. 가정용 제품의 사용 방법과 주의점을 잘 숙지하신 후 가정에서 사용하시면, 피부 개선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MTS 롤러는 0.3mm의 바늘 길이예요.
#2 MTS를 사용하는 것과, 사용하지 않는 것의 차이점
화장품을 그냥 바르는 것과, MTS를 한 후 바르는 것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우리의 피부는 위 사진처럼 크게 표피, 진피, 피하조직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피부 깊숙하게 화장품의 성분이 들어가기 위해서는, 화장품의 '원자량'을 고려해야 합니다. 피부 각질을 통과해서 표피에 들어갈 수 있는 원자의 크기는 '500달톤(Dalton)'입니다. 즉, '500달톤(Dalton)' 이상의 고분자는 피부 표피층까지 흡수가 될 수 없습니다. 피부 표피층까지 화장품을 투과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저분자 히알루론산'등과 같은 제품들을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러한 제품들도 피부 표피층까지 화장품의 성분을 모두 통과시키는 것은 힘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톤(Dalton) : 원자 또는 분자 규모의 질량을 정량하는 표준 단위
우리가 사용하는 화장품의 분자량의 크기는 500달톤을 초과하기 때문에, 표피층까지 화장품의 성분들이 통과하지 않고 대부분 표피의 가장 겉부분인 각질층에 통과하게 됩니다. 아무리 비싸고 성분이 좋은 화장품을 사용한다고 해도 각질층까지만 투과가 되기 때문에 화장품만으로는 피부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것입니다. 다만, 각질층에 수분이 많이 함유하게 되면 각질층이 물에 불어나게 되면서 피부가 팽팽해지고, 얕은 주름이 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화장품을 통해 유수분 밸런스 조절을 하며 피부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보통 0.25mm의 바늘이 달린 MTS 롤러를 사용하면, 표피층 하단 부분까지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낼 수 있는데요, 바늘을 통해 구멍이 생긴 피부에 화장품을 바르게 되면 MTS 롤러를 사용하지 않고 화장품을 바르는 것보다 더욱 깊숙하게 화장품의 성분이 통과하여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입니다.
#3 MTS 롤러 사용 시 주의사항
MTS 롤러는 바늘을 이용해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내는 도구이기 때문에 잘 못 사용하면 피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MTS 롤러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 자주 사용하지 않기
우리의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내는 것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경우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갈 수 있고, 피부가 재생이 되기 전에 계속해서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보통 피부 재생 주기는 28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피부 재생 주기에 맞춰 한달에 한 번 MTS 롤러를 이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긴 바늘 사용하지 않기
MTS 롤러는 제품마다 바늘의 길이가 다르다고 설명드렸는데요, 제품을 구매하실 때 0.3mm 이상의 바늘 길이를 가진 롤러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0.3mm보다 긴 바늘의 롤러를 사용하시면 피부에 자극이 더욱 심해지고, 피가 날 수 있습니다. 피부과에서 받는 시술이 아닌 집에서 하는 홈 케어이기 때문에 피가 나게 되면 세균으로 인한 감염의 위험이 있고, 혈관을 통해 화장품의 유해 성분이 침투해서 독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편평사마귀가 있는 피부는 사용하지 않기
MTS 롤러는 편평사마귀가 있는 피부는 절대 사용하면 안 됩니다. 사마귀가 바늘에 찔리는 순간 바늘에 바이러스가 묻고 롤링을 하는 과정에서 사마귀가 주변 피부로 전이되게 됩니다.
- 사용 후 선크림 잘 바르기
MTS 롤러 사용 후 피부에 미세한 구멍이 나게 되는데요, 이 구멍을 통해 자외선이 침투하기 때문에 MTS 롤러를 사용 한 이후에는 평소보다 자외선 차단을 꼼꼼히 해 주셔야 합니다.
- 너무 세게 롤링하지 않기
MTS 롤러로 롤링을 할 때, 힘을 많이 주고 롤링을 하게 될 경우 피가 날 수 있고, 피부에 자극이 더 심해집니다. 손에 힘을 빼고 가볍게 롤링을 해줘도 충분히 바늘이 피부에 들어가기 때문에 손에 힘을 빼고 약하게 롤링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사용 전, 후로 롤러를 소독해주기
우리의 얼굴에 직접 미세한 구멍을 내 주는 기구이기 때문에 롤러를 사용하시기 전에 약국에서 에탄올을 구매하시고, 소독한 이후 사용하시는 것이 올바른 사용 방법입니다.
#4 MTS 롤러 사용 팁
MTS 롤러를 사용하면 화장품의 성분이 주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데, 어떤 화장품을 발라야 할지 고민이 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제가 올린 '화장품 원료'들을 보시면서 원하시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앰플을 발라주시면 좋은데요. 미백. 주름 등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피부 문제는 다 다르기 때문에 그 점 고려하셔서 파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부과에서 MTS 시술을 진행하면서 발라주는 앰플을 직접 집에서 구입해서 사용하셔도 되는데요, 피부과에서는 MTS 시술 전 스킨 부스터 제품을 발라줍니다. 가정에서 직구하실 수 있는 스킨 부스터 제품으로는 일명 샤넬 주사라고 불리는 제품이 있는데요, '리쥬란힐러'라는 스킨 부스터의 경우에는 국내에서 메디컬 제품으로 인증받았기 때문에 직구를 하는 것이 불가능하고, '샤넬 주사'라고 불리는 스킨 부스터의 경우에는 국외에서는 코스메틱, 메디컬 제품으로 인증받았고 국내에서는 코스메틱 제품으로 인증받았기 때문에 직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에 'Filorga NCTF 135 HA'라고 검색해보시면 '샤넬 주사'라고 불리는 스킨 부스터를 직접 직구하실 수 있습니다.
MTS 롤러를 이용하여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내주신 후, 스킨 부스터 제품을 발라주시면 피부과에서 받을 수 있는 시술을 집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5 글을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MTS 롤러를 이용하여 가정에서 피부과 시술 못지않은 관리를 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MTS 롤러의 경우 사용 후 보습 등과 같은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사용 후에는 7일 정도는 피부 보습 및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 써주시고 제가 알려드린 주의사항 잘 확인하시고 아름다운 피부로 가꿔가시길 바랍니다.
'피부학개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령별 피부 관리 방법 (0) | 2022.01.22 |
---|---|
남성 여드름의 주범, 면도 자극 없이 하는법 (0) | 2022.01.07 |
지성, 건성, 복합성, 수부지 피부 관리 방법 (0) | 2022.01.05 |
생활 습관 개선만으로 피부 좋아지는 법 (0) | 2021.12.27 |
'화해' 애플리케이션 솔직 리뷰&활용 방법 (0) | 2021.12.24 |